스타2가 들어있는 외장하드? 삼성 2.5인치 1TB 외장하드 :: 세아향





  '외장하드(디스크)'를 구입할 때 무엇을 보고 살까?

  '성능'이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왜냐구? '외장'하드니까... 일반 컴퓨터에 들어가는 '하드디스크'라면 어떤 바보(?) 디자인을 보고 구입하다고 이야기할까? 컴퓨터의 성능에서 가장 느린 것이 바로 '하드디스크'인데... 당연히 컴퓨터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쓰기/읽기 속도와 같은 성능을 중심으로 구입할 것이다.

  하지만, 분명히 '외장하드'의 경우라는 '외장'이라는 단어 때문인지 성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성능도 'Mbps'라는 단위까지 확인하며 구입하기 보다는 'USB2.0 지원'정도만 확인한다. (전문가 또는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당연히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겠지만...)


  그런데 이번 포스트에 소개할 '삼성 2.5인치 포터블 3.0 외장하드디스크 1TB(이하 '삼성외장하드 1TB'라고 함)'는 디자인(색상)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USB3.0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그런데 이 제품의 가격이 USB 2.0에 1TB급 외장하드디스크에 단 돈 1만원도 차이나지 않는다고 하니 '외장하드를 구입할 때 확인해봐야 하는 제품'인 것이다.

  그럼, 이번 포스트에서 '삼성외장하드 1TB'를 구경해보자!



  지난 금요일(8일) 강남역 딜라이트에서 열린 '삼성 블루로거 발대식'에서 (발대식 행사 참여)기념품으로 제공한 것이 바로 '삼성 외장하드 1TB'이다. 기념품 역시 '선물'이므로 예쁘게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전달받았다.



   포장을 벗기고 제 모습(박스)을 드러낸 '삼성 2.5인치 포터블 3.0 외장하드디스크 1TB' 제품이다. 참고로 동일한 제품에서 '스타크래프트 에디션'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필자가 받은 제품이 바로 그것이다.



   '정식 풀버전 탑재'라는 글귀와 함께 '1개월 무료 이용권 포함'이 눈에 들어온다. 스타크래프트 2 - 자유의 날개가 외장하드디스크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데... '스타크래프트'라고 하면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분들도 다 알 정도로 유명한 국내 게임(이스포츠)시장의 강력한 포스를 지닌 게임이 아닌가.

  그런 게임이 '정식 풀버전'으로 탑재되어 있다는 것은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한번쯤은 관심이 가는 부분임에는 틀림없을 것이다.



   제품을 개봉하기 전에 박스에 표시(인쇄)되어 있는 기능설명을 잠깐 살펴보면... Hi-Speed USB, 시크릿존, 세이프티키, 오토백업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물론, USB 3.0을 지원하지만... USB 2.0과도 호환되는 것은 당근!!!



  'SuperSpeed USB'에 대한 설명을 위해서 MP3 Songs나 Digital Photo의 경우는 0.036초 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HD Movie을 전송하는데도 3.8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박스 측면에 인쇄되어 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최신가요 '100곡'씩 매주(또는 매달) 다운받아서 외장하드에 보관할 경우 약 (이론상)3~4초면 복사가 끝난다는 것이다. 


  USB3.0(SuperSpeed USB)의 경우는 USB에 비해서 열 배이상 빠른 속도(USB 2.0은 470Mbps이며, USB 3.0은 5Gbps라고 함)와 함께 버스의 전력효율을 높여 저전력을 지원한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내용물'에 대한 설명이 약 10여개 국가의 언어로 설명되어 있는 모습이다. 이는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제품'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박스에 적혀있는 내용물을 살펴보면, S2 Portable 3.0 외장하드, USB 케이블, 휴대형 케이스, 소프트웨어 내장(Windows), 빠른 설치안내서가 있다.



  왼쪽에 보이는 것이 '악세사리 박스'라고 된 종이 상자이며, 오른쪽에 보이는 것이 바로 외장하드디스크인 'S2 Portable 3.0 외장하드디스크 1TB'이다.



  동봉된 스타크래프트 설치(안내) 팜플렛(브로셔)의 모습이다. 베타버전을 먼저 테스트 해보겠다면 느린 인터넷 상황에서 밤새도록 다운받으면 기다리던 '스타2'가 정식 풀버전으로 외장하드에 들어있다니 그것만도 놀라웠지만... 배틀넷을 30일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코드까지 제공되니... 이번 기회에 스타2를 다시 시작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악세사리 박스(Accessory Box)를 먼저 살펴보면 (포장)박스 뒷면에 언급했던 휴대형 케이스, 빠른 설치 안내서, USB 케이블(3.0용)이 들어있다.



  휴대용 케이스는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지만, 100% 가죽 느낌이 팍팍 느껴지는 재질을 이용하여 만들어졌다. 왠지 '뽀대'보다는 휴대하기 위한 '기능'적인 부분이 강조된 느낌이였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USB 케이블이다. 하지만, 삼성 S2 포터블 3.0 외장하드는 제품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USB 3.0'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그래서 USB 3.0에 맞는 USB 케이블을 제공하는데...


  USB 3.0의 경우는 무엇보다 '블루(Blue, 파란색)'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USB 3.0 케이블의 경우는 위 사진처럼 파란색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 연결부분 역시 파란색과 함께 살짝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제 S2 Portable 3.0 외장하드의 모습을 살펴볼 차례이다. S2 제품의 경우는 디자인은 단순함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됨을 표시하기 위해서 '반짝 거리는 외장'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색상'을 통해서 디자인의 매력을 보여주려고 하는데...


 

  위와 같이 다소 강렬하게 느껴지는 컬러감이기는 하지만... 반짝이는 디자인과 만나면 '세련됨'을 전달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다. 경쟁사의 제품이 발랄한 느낌의 색상을 채택한 것과 비교적인 모습이다. 디자인이나 색상의 경우는 어떤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주관적'이기는 하지만 밝은 색상보다 다소 무겁고 강렬한 색상이지만 반짝이는 디자인의 제품이 다소 세련되게 보인다는 측면을 생각하면 조금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보통 성인 남성의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82 x 111 x 17mm)이며 196g의 무게를 갖고 있다. 이 무게는 실제로 제품을 들어보면 손에 감기는 느낌에 비해서는 '가볍다'라고 느껴질 정도이다. 무게보다는 크기가 다소 두꺼운 느낌이 드는데...



  두께는 17mm(약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이다. 살짝 '두껍다'라는 느낌을 받은 것도 사실인데... 두께감에 비해서 가벼운 무게때문에 '휴대'를 위한 부분에서는 그렇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요즘 IT 트랜드가 '슬림(Slim)'이라고 생각하면 살짝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런데 왜장하드가 갖는 크기가 어느정도는 있고, 크기(가로 x 세로)가 작다고 볼 때 두께감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반짝거림'을 느낄 수 있다. 


  그 흔한 ON/OFF 스위치도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며, 유일한 특징은 USB 3.0 케이블을 연결하는 '단자'부분이다. 이 부분을 제외하면 특별한 조작부(버튼 또는 연결단자)는 보이지 않는다.



  고광택 커버에 패턴이 들어간 모습은... 빛을 받으면 더욱 멋스럽게 느껴진다.



  삼성 2.5인치 포터블 3.0 외장하드디스크(S2 포터블 3.0 외장하드)는 인터넷에서 13~14만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USB 2.0에 1TB라는 스펙을 통해서 외장하드를 검색하면 약 10~12만원대 제품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물론, 더 저렴한 제품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어느 정도 비슷한 수준(브랜드, 디자인, 기능 등)을 생각할 때 그렇다는 것이다.)

  이 때 발생하는 1만원 정도의 차액을 투자하는 것만으로 'USB 2.0'에서 'USB 3.0'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서 약 10배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투자라면 할만하지 않을까.

  물론, 더 중요한 것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노트북)'이 USB 3.0을 지원하느냐겠지만... USB 3.0을 지원하는 컴퓨터를 사용중이라면 외장하드를 구입할 때는 USB 3.0을 꼭 생각하자! 그리고 이 때 'S2 Portable 3.0 외장하드'를 놓치지 말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비밀글(Secret)

  1. 2011/07/11 08:04 [Edit/Del] [Reply]
    전 이거하고 비슷한 옛 모델 (400GB) 고장이 나서 안되요 ㄷㄷㄷ;
    한번도 쓰고 인식을 컴퓨터가 못해서;.;;
  2. 2011/07/11 08:09 [Edit/Del] [Reply]
    외장형 하드 알아보고 있는 중... 많은 참고가 되는 포스팅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3. 2011/07/11 09:17 [Edit/Del] [Reply]
    외장형 하드와 스타2의 만남 좋은아이디어 같아요.
    저같은 게임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스타2 1달 무료계정
    너무 탐나네요^^;;
    좋은글 잘봤습니다^^
    • 2011/07/11 09:54 [Edit/Del]
      요거 그래도 '리미티드'인가봐요 ㅋㅋㅋ
      똑같이 받으신 분들 중 스타2 안들어있는 분들도 있다는거 ㅋ
  4. 2011/07/11 10:31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2011/07/11 19:48 [Edit/Del] [Reply]
    디자인이 참 심플하네요.
    갖고 댕기기 편할 것 같아요.
  6. 삼성 하드가 별로인데...
    2011/07/11 22:24 [Edit/Del] [Reply]
    중요한 자료는 다른대 저장하세요
    삼성 외장이든 내장이든 뻑 잘나요

티스토리 툴바